[for 통일]'신바람 나는 통일한국' YSP 청년강사 양성 1차교육 성료

하Pd
2022-05-02
조회수 57

미래인재, 통일 강사로 거듭나다!

신바람 나는 통일한국 YSP 청년강사 양성 1차교육이 지난 4월 26일부터 2박3일간 효정문화원 4층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는 청년강사를 꿈꾸는 17명의 YSP 지회장 및 임직원이 전국에서 모여 열정적인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특히, 김성훈 제주지회장은 호우주의보로 항공기 지연에도 제주에서 참석했으며, 여수, 무안, 목포 등 전남과 강원에서도 교육을 찾았다. 


이성철 강사의 강의로 이뤄진 교육은 강사가 갖춰야 할 기본 자질부터 독창적인 강의를 만드는 기획법, 그리고 직접 개발한 슬기로운 통일생활 시리즈 세 편을 직접 전수해 주었다. 특히, 이성철 강사는 강의안 뿐 아니라 강의 개발을 위해 연구했던 자료와 대본까지 아낌없이 참석자들에게 제공하며 예비 강사들을 독려했다.

수료식은 일주일 후인 5월 6일 줌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3일간 총 15시간의 교육 수료 후 참석자들은 전수받은 콘텐츠를 일주일간 맹연습 후 시강하고 이성철 강사가 그에 대해 피드백을 줄 예정이다.


5월에도 2차와 3차 교육이 이어서 진행되며, 약 80명의 강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 2차 교육 : 5월 11일-13일

- 3차 교육 : 5월 18일-20일


<대표 소감문>

박진호 2지구 본부 계장

신통일한국론 강사양성 과정이라 하여 가장 먼저 신청했습니다. 이성철 강사를 평화포럼에서 보았을 때 아 이 시대의 대안이 될 수 있는 강의다, 최대한 노하우를 전수 받고 가자 생각했고 1회차에 강사님의 열정이 가장 가득 할 거라 생각해서 바로 들어왔습니다. 


역시나 만족스러운 강의 일정이었고 연달아 강의 듣는 것도 힘든데, 서서 강의하시는 이성철 강사님의 프로 정신과 열정 그리고 근성에 감동 많이 받았습니다. 자료를 요리하는 스킬을 보고는 정말 요리를 잘하시고 그 과정속에 군더더기가 없음을 많이 보게 되었습니다. 하나하나 위트있는 표현까지 철저히 대상 중심에 반응을 고려하여 셋팅되었음을 보았고 강의 중 제스쳐 부터 스팟 등 강사가 강의를 지휘함에 있어 밀당 하며 분위기를 환기 시키는 기술적인 요소도 많이 배운거 같아 현장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이번 일정이 신통일한국론 강사 교육이라 해서 신통일한국론의 이론적 배경에서부터 공부를 많이 하고 그 내용을 중심으로 강사력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일 것으로 기대했으나 다른 일정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만족할 수 있었던 이유는 비단 강의 스킬 뿐만 아니라 강사 자체의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으로 세팅 되었고 한 사람으로 사람 구실 할 수 있도록 살아가기 위한 기본기를 탄탄히 할 수 있도록 계기를 제공해 주심에 감사합니다. 기본적인 의사소통의 역량을 키울 수 있었고 강사로서의 자신감을 배양할 수 있고 재밌는 강의자료를 만들 수 있게 끔 하는 다양한 공부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신통일한국론 뿐만 아니라, 원리강의, 설교, 희망나눔, 등과 같은 스피치가 필요한 모든 분야에서 접목할 수 있고 이제는 내용을 중심으로 연습만이 살길이고 나의 내용이 녹아난 콘텐츠 개발만이 살길이구나 싶습니다. 


2박3일 식사도 만족스럽고 불멍도 좋았습니다. 풍성한 교육을 받은 것 같아 보람찼습니다. 감사합니다. 



1 0